본문 바로가기

책/자기개발서

[책소개] 옆집 CEO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싶어' 부업교과서

N잡, 부업, 경제적 자유, 파이어족, 퇴사

직장인 누구라면 한번쯤은 생각하고 실천하고싶은 단어가 아닐까?

여기 길잡이가 될 책이 하나 있어요

수많은 돈버는 방법 알려주는 책도 있고

저 또한 광고를 보고 구매했지만

쓸만한 내용을 소개를 하고 여러분이 읽고 도움이 된다면 구매해보시길 바랄게요!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책 표지는 편안함을 주는 디자인이라 책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지 못했어요

양도 많지 않아서 가볍게 읽기에 적합했어요

가격은 15,800원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책에서는 주로 작가님 본인의 경험을 녹여낸 N잡에 필요한 꿀팁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블로그, 지식창업에 대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쌓은 경험들을 알려줘요

원래 작가 소개는 잘 읽지 않는 편인데 저 '3년' 이라는 글자가 확 들어왔어요

그래 딱 3년만 나도 해보자!


회사없이 돈 벌기? 가능하다!

제목이 좀 자극적이죠?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어요

작가님도 인맥도 돈도 스펙도 없는 저와 비슷하네요

그래서 자기계발, 경영, 돈버는 법에 관한 책을 모조리 사서 읽었다네요

월급의 20%는 본인에게 투자!

여기서 목표의 신중함을 뜻하는건 현실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라는 의미인거 같았어요!

경험도 없는 제가 갑자기 월 1,000만원 벌기! 이건 너무 과한 설정이죠!

저도 지금 목표는 월 5만원의 부수입을 만드는 겁니다

실행은 될 때까지!  3년의 호흡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분야인 N잡!

형태도 많지만 망하는 공식은 공통적이라고 하네요

저런것만 피해도 반절은 가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 저에게 가장 필요한 말이었어요

그래서 형광펜으로 표시까지 해놨죠(?)

사람들이 요즘 부업 강의(클래스101 같은) 많이 보더라구요

근데 보기만 하고 실천은 안해요

 

이론 80% 실습 20% 이런식으로는 절대 성공할 수 없어요

(이것도 작가님의 말입니다)

저 비율이 반대되는 순간 저희는 성장하게 될 겁니다


☞ 총     평 ☜

엄청난 내용의 책은 아니지만

본인의 어려웠던 시절과 부업이 절실했던 이유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결국 월 1,000만원을 벌게 되는 스토리

무겁지도 않고 유용한 정보도 많아

N잡을 꿈꾸는 직장인들이라면

한번쯤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